더불어민주당 어기구, 미래통합당 김동완, 무소속 정용선 
민중당 김진숙, 우리공화당 전병창, 국가혁명배당금당 박경재 등록
어기구, 김동완, 정용선 후보 3파전 양상...다자 구도 영향도 관심

사진 왼족부터 △더불어민주당 어기구(기호1) △미래통합당 김동완(기호2) △우리공화당 전병창(기호7) △민중당 김진숙(기호8) △국가혁명배당금당 박경재(기호9) △무소속 정용선(기호10)
사진 왼족부터 △더불어민주당 어기구(기호1) △미래통합당 김동완(기호2) △우리공화당 전병창(기호7) △민중당 김진숙(기호8) △국가혁명배당금당 박경재(기호9) △무소속 정용선(기호10)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4월 15일 실시되는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 대진표가 확정되면서 선거전이 본격화됐다.

당초 코로나19 여파로 총선 분위기가 침체되면서 시민들의 무관심 속에 있었지만 막상 선거일이 임박해오자 분위기도 뜨거워지고 있는 모양새다.

후보들도 지난 26일~27일 이틀간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각자의 방식으로 본격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총선 최종 후보자는 △어기구(57세, 더불어민주당, 기호 1번) △김동완(61세, 미래통합당, 기호 2번) △전병창(64세, 우리공화당, 기호 7번) △김진숙(46세, 민중당, 기호 8번) △박경재(60세, 국가혁명배당금당, 기호 9번) △정용선(55세, 무소속, 기호 10번) 등이다. 

당초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당대당 선거가 치러질 것으로 예측됐지만 정용선 후보가 무소속으로 나서면서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 후보 모두 지역에서 탄탄한 입지를 가진 만큼 판세는 안갯속이다. 특히, 후보 6명의 다자간 대결구도도 어느 후보쪽에 유리하게 작용할지도 관심사다.

어기구ㆍ김동완ㆍ정용선 후보 3파전 양상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후보는 현역으로서의 탄탄한 지역기반과 입지를 다져온 강점을 내세우며 강력한 재선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특히, 일찌감치 지역 내 단체와의 간담회를 수차례 가지면서 지역민심을 끌어올리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26일 후보자 등록을 마친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후보는 “그동안 당진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약을 만들어오고 있다”며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하나하나 실천해 서해안 중심도시 당진을 완성하겠다”고 다짐했다.

미래통합당 김동완 후보는 지난 총선 패배에 와신상담 2선을 노리고 있다. 최근 경선 후유증을 겪고 있긴 하지만 차근차근 내부 결속을 다지고 있다. 또한 정책 및 주요공약을 발표하며 선거전에 나서며 젊은층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김동완 후보는 “선거운동 영상에서 젊은사람이 안보여 아쉽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젊은 유권자와 만나 그들의 생각을 정책으로 펼칠 수 잇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소속으로 도전장을 던진 정용선 후보도 경선 후유증을 뒤로하고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정용선 후보는 무소속 출마 이후 선거캠프에 지역 내 각계 인사 100여명을 영입하는 등 세 불리기에 나서고 있다. 

정용선 후보는 “김동완 후보 관련 이야기는 더 이상 무익한 논쟁으로 이제부터 진짜 경쟁자는 민주당 어기구 후보다”라며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소수정당 “끝까지 간다”...정당 알리기 온 힘 

이들 외에도 우리공화당 전병창 충남포럼 당진지회장, 민중당 김진숙 당진시지역위원장,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박경재 당진시당협위원장도 출마해 표밭을 다지고 있다. 

우리공화당의 전병창 후보는 지난 총선에 이은 두 번째 도전에서도 신생정당을 택하며 국회 입성을 노리고 있다. 전병창 후보는 특히 교로리-인천 선재도 사이 해저터널 건설이 당진경제를 일으킬 성장동력임을 강조하며 본격 선거전에 나섰다.

민중당 김진숙 후보는 지지자들과 함께 SNS에 영상을 편집해 올리는 방식으로 선거운동을 택하면서 이름 알리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진숙 후보는 “국민을 믿고 현실정치에서 어떠한 벽에 부딪치더라도 마지막까지 뚫고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잇다.

국가혁명배당금당 역시 선거 철마다 등장하는 허경영 씨가 창당한 정당으로 예비후보 등록 당시 전국에서 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을 제치고 가장 많은 후보자를 등록한 정당이다. 박경재 후보는 지역 내 현안과 관련한 정책이 아닌 중앙당의 33정책을 내세우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공감을 얼마나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