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2020년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화장품과학과가 선정됐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은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특화된 취업역량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졸업예정자가 본인의 전공 심화를 통해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계획된 현장맞춤형 인재양성과정이다.

신성대학교는 충청권에서 본 사업을 운영하는 (사)충남산학융합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하였으며, 화장품과학과는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NCS기반 화장품 제조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전공분야의 심화 및 산업체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강화와 현장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사업 선정으로 화장품과학과 학생들은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분야에 특화된 취업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산업체 전문가의 실무 중심 교육과 기업체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맞춤형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으며, 취업지원 훈련비(취업성공패키지 연계), 자격증 교재 및 응시료 지원, 취업컨설팅 등 각종 혜택을 중복 지원받게 된다. 

화장품과학과 고용식 교수는 “교육프로그램의 설계과정에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역량을 반영하기 위해 NCS 기반 산업체 맞춤식 교육과정을 적용하였으며, 협약기업 등 해당분야 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졸업생의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충남산학융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