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경찰서 강수진 순경 

[당진신문=강수진]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심각 단계 수준으로 온 국민이 두려움에 떨고 있으며 해외 각 국에서도 코로나19 사태를 중점 보도 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국 경찰관들 역시 신고출동·민원인 응대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사전예방을 위해 애를 쓰고 있다.

당진경찰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재난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비접촉체온계와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체온 측정 후 체크 리스트를 작성할 뿐만 아니라 출근하는 직원들 역시 자가 발열 측정하여 사전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마스크를 지급하여 지역 치안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용차량에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신고 처리 후 즉시 소독 할 수 있도록 대응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 매뉴얼을 생활화하며 실천하고 있다.

시민들께서 사람을 대면하는 것에 대해 꺼려하여 경찰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경찰서를 방문하는 일에 망설임이 없도록 경찰이 먼저 코로나19 사태의 사전예방에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찰은 보건 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관련 현장지원 요청을 받을 경우 신속하게 현장에 출동하여 보건당국의 강제처분 등 조치에 적극 협조하고, 감염병 환자, 전파 우려자, 감염 의심자 등에 대한 보건당국의 검사 및 입원·격리 명령 등을 거부하는 등 감염병 예방 조치를 위반하는 행위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엄정하게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또한 관계 공무원을 폭행하거나 물리력을 행사하는 등 예방에 필요한 조치를 방해하는 일체의 불법행위에 대하여도 단호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보다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맞서 민생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제복 입은 시민으로써 우리 모두 코로나19 사태에 맞서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마스크 착용을 습관화하여 힘든 시기를 하루 빨리 극복 해내기를 희망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