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예산안심사서 덕산고·홍성여고 기숙사 활용 관사 확보 주문
김 의원, 원거리 통근 직원 불편 해소·내포신도시 활성화 차원 개선방안 모색 당부

[당진신문] 충남도교육청이 관사 운영에 있어 더욱 적극적인 자세로 실효성 높은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충남도의회 김은나 의원(천안8·교육위원회)은 4일 도교육청 소관 예산안 심사에서 “도교육청 관사 활용가치가 떨어지고 있다”며 “원거리 출·퇴근 교직원 불편해소와 내포신도시 정주여건 활성화 측면에서 폐교재산으로 남은 덕산고·홍성여고 기숙사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도교육청 본청 관사는 공동관사 34세대, 단독관사 6세대 등 교직원 130명이 활용 중이다.

그러나 교직원 관사의 경우 세대별 4명이 함께 사용하면서 불편이 뒤따르고 있는데다 관사부족으로 관사를 활용하고 싶어도 사용하지 못하는 교직원들이 많은 실정이다. 

관사이용을 신청하더라도 수개월씩 기다려야 하는 불편 때문에 원거리 출·퇴근 교직원들은 관사이용을 꺼려하는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

김 의원은 “관사 지원이 교직원 생활편의 복지차원에서 제공되는 시설인 점을 감안하면 관사 확대를 위한 실효성 높은 개선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미활용 폐교재산인 덕산고·홍성여고 기숙사를 리모델링해 관사로 지원하는 방안을 고려할만 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