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SNS 콘텐츠 공모전 이달 29일 마감

[당진신문] 다양한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당진시가 이달 29일 마무리 되는 SNS 콘텐츠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공모전은 웹툰과 뮤직비디오 2개 분야로 진행 중이다.

웹툰의 공모주제는 △#플러그인 당진 시즌2 다음 이야기 △당진시 캐릭터 이야기 △당진을 배경으로 한 자유 창작 이야기로, 공모주제가 녹아 있는 스토리가 담긴 웹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올해 처음 공모 중인 뮤직비디오의 주제는 △당진 여행․관광 명소 △맛집 탐방 △당진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전형적인 뮤직비디오 스타일(창작안무, 댄스, 립싱크)이며, 뮤직비디오에 사용되는 배경음악(BGM)은 시에서 제작한 플러그인당진 브랜드송을 활용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에 사용되는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은 당진에서 함께 충전하자는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총 2개의 버전으로 제작됐는데, 2번 째 버전은 당진시민 안현정 씨(26세)의 보컬 재능기부로 완성됐다.

웹툰의 경우 작가 지망생과 아마추어 작가가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참여는 1인(팀) 당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방법과 플러그인당진 브랜드 송은 당진시 공식 블로그 및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툰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웹툰 제작에 필요한 고성능 태블릿 PC가 부상으로 제공되며, 뮤직비디오 분야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 기간이 마무리 된 이후에 작품을 제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아쉬움이 있었다”며 “공모전 마감이 임박한 만큼 제출 기한을 놓치지 마시고, 많은 분들이 공모에 참여하셔서 창작과 도전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