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디자인 부문 대상 포함 4개 상 수상

국제학술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신성대 조용두 학생
국제학술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신성대 조용두 학생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 일본 나가노대학에서 개최된 ICES2019 국제학술대회에서 캡스톤디자인 부문 대상 등 4개 상을 수상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일본 나가노현의 나가노공립대학이 주최했으며, 한국과 일본의 연구교류 등 감성과학과 접목해 대응 잠재력을 확보하기 위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올해 3월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신성대는 학내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을 배양시키고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번 대회에 참여했다.

신성대는 드론산업안전과 1학년 조용두 외 4명(지도교수 민승남)이 캡스톤디자인 부문에 출품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과 1학년 이재현 외 5명(지도교수 민승남)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어 열린 포스터발표 부문에서는 조용두 외 4명, 이재현 외 5명이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민승남 교수는 “이번 수상은 우리 학생들이 전공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혁신지원사업 교육프로그램을 접목해 다양한 학문 분야 간 융합의 가능성을 몸소 체험하고 자신감을 갖게 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추후 인도에서 개최될 세계 대학생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 출전해 신성대의 캡스톤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