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성격 유형별 진로 코칭과 자기주도 합습법 특강

[당진신문]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는 지난 23일 다목적실에서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유치원부터 초등 전 학년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자녀의 꿈을 찾고 진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자녀 진로교육과 관련한 학부모교육이 마련되었다.

대전대학교 교수 겸 대전, 충남, 세종시 교육청의 학부모 교육 강사로 활동하는 최미숙 강사님의 강의로 자녀의 성격 유형별 진로 코칭과 자기주도 학습법을 주제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최미숙 강사는 최근 진로교육의 흐름을 짚어가며 학부모님들이 자녀지도에 있어 꼭 확인해야 할 내용들을 상기시키며 평소 갈팡질팡하며 어려워하던 자녀교육의 문제에 다가가는 내용으로 강의를 이어갔다. 특히 개별 학부모님의 질의에 따른 자녀교육 사례를 자세히 분석하여 학부모님들이 실질적인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그동안 변화하는 교육의 흐름에 맞게 자녀의 진로 및 학습 방법을 결정하기 어려워 고민할 수밖에 없었는데, 다양한 사례로 같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통해 생각의 폭이 넓어진 것 같다며 속내를 밝히기도 하였다.

곽승근 교장은 “오늘 교육으로 유곡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자녀교육 역량이 더 강화되었기를 희망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