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수현)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당진시종합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자녀돌봄품앗이 회원 30가정(103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체모임 ‘가족운동회 GO!’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자녀돌봄품앗이 활동을 하고 있는 가족의 1세부터 14세 자녀와 50m 달리기, 밸런스 바이크와 씽씽카 타기, 엄마의 2인 3각, 아빠들의 기차달리기, 부부의 내사랑 고릴라 등에 참여하며 정서적 교류와 소속감을 증진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돌봄품앗이는 같은 지역, 이웃에 사는 사람들끼리 자녀돌봄과 양육을 품앗이 한다는 뜻으로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상대방에게 주고,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상대방으로부터 도움을 얻어 자녀양육의 정보 및 어려움을 나누는 양육친화적인 지역사회 환경 조성사업이자 자녀양육 부담을 덜고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향상시키는 돌봄영역의 여성가족부 사업이다.

공동육아나눔터와 자녀돌봄품앗이는 미성년 자녀가 있는 당진시민이면 누구나 활동 및 참여가 가능하며, 당진시 관내에는 종합복지타운 내 4층, 어시장 노브랜드 2층, 신평문화스포츠센터 1층 3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므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