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페이지 구축으로 충남도민 이용편의성 향상

[당진신문]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그 동안 각각 개별적으로 운영하였던 3개의 홈페이지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홈페이지를 9월30일에 구축완료하고 OPEN 했다.

이번에 OPEN한 통합홈페이지는 도민들이 편리하게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구축하였으며, 복잡한 메뉴 컨텐츠를 재정비하고 맞춤형 정보제공, SNS간편로그인 등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두고 구축했다.

주요기능으로는 ▲도내・외 평생교육 소식 ▲도내 각 지역 및 기관 평생학습 강좌정보 ▲무료 온라인강좌(자격증, 회화, 인문학, 취업, 사이버검정고시 등) ▲도내 학습공간을 공유하는 ‘학습공간 공유로’ ▲진흥원 행사참여신청, 공모사업신청 등의 기능도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할수 있다.

또한 ▲모바일앱(APP)도 개발되어 앱을 다운받아 관심지역, 관심강좌 등을 설정해놓으면 자동으로 관련정보를 알림 해주도록 하였다.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신규구축을 통해 도민들의 이용편의와 온라인 참여를 확대하고 도민과 소통하는 창구역할을 해 나겠다”면서 “도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텐츠 관리와 기능 개선을 통해 도민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