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교실을 꿈꾼다면? 회복 탄력성!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19일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교원 127명을 대상으로 ‘2019 하반기 질문이 살아있는 행복수업 지원을 위한 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2019 당진 해나루 어울림 장학 추진 계획에 따라 배움 중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수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교사성장 명사초청 연수는 상반기에 이어 올 해로 두 번째로 실시됐다.

이번 연수는 HD 행복연구소 소장 최성애 박사를 초청해 ‘행복 교실을 꿈꾼다면? 회복 탄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최성애 박사는 강의에서 “많은 교사들이 탈진과 소진을 경험하고 있다. 교사가 에너지를 충전하고 학생의 신뢰를 얻으며, 유대감 속에서 활력과 행복을 느끼는 보람된 교사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회복 탄력성을 높여야 한다.”고 말하며, 이를 위한 몇 가지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학생들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회복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상처 받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긴 것 같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미래 역량을 갖춘 창의 인재 육성은 교사와 학생이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때 가능하다”면서 “앞으로도 오늘과 같은 연수를 통해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역량을 기르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