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섬김 행정서비스 제공, 친절교육 실시

당진군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일간 당진군근로자복지회관에서 선진민원행정 구현을 위한 민원담당공무원(110명)을 대상으로 친절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을 위해 50명씩 1, 2기로 나눠 실시했으며 전문교육기관인 이미지코칭센터 나비에 위탁해 민원인을 맞을 때 결정적 순간이 왜 중요한가?, 전화응대 역할 등 공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상황을 현장 실습함으로써 ‘고품격 당진시 출범’을 위한 손님맞이에 본격 발돋움 했다.

이철환 군수와 장영수 부군수가 특별강사로 출연 민원인의 입장을 진심으로 헤아리는 자세(易地思之)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내 몸 안에서 직접 우러나오는 고객만족 섬김 행정서비스가 되도록 특별이 당부했다.
군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허가민원담당공무원과 전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상·하반기로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처리결과를 즉시 알 수 있도록 알림서비스와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 설치했다.

군 담당자는 “2012년 당진시 원년을 맞아 시민 문화공간 민원실을 운영하기 위해 시민아트갤러리 (문화예술단체에서 추천하는 그림, 사진 등 작품 전시), 음악이 있는 오후 (당진시립합창단 초청공연)등 예술이 있는 민원실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배창섭 기자 bcs788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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