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좀알려주라, 대학생을 위한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2기 모집
코딩좀알려주라, 대학생을 위한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2기 모집
  • 허진욱 기자
  • 승인 2019.08.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코딩 교육을 지향하는 코딩좀알려주라에서 대학생을 위한 무료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 프로그램 ‘코알라 UNIV’ 2기 멤버를 모집한다.

코알라 UNIV는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는 대학생들을 한 학기 동안 가르쳐 일정 수준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키워내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약 5개월간 기초 코딩 지식, 파이썬,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에 대한 수업을 들으며, 대학별로 구성되는 스터디에서 추가 학습하는 방식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최도근 코딩좀알려주라 대표는 “웹 개발의 경우 멋쟁이사자처럼과 같은 좋은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 데이터 사이언스를 배울 수 있는 곳은 없다”며 “대학생들이 코딩과 데이터 분석 능력을 겸비하여 특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교육 프로그램의 목적을 밝혔다.

지원자격으로는 대상학교인 서울 내 14개교(고려대학교/연세대학교/한양대학교/경희대학교/건국대학교/중앙대학교/동국대학교/성균관대학교/홍익대학교/명지대학교/서울대학교/국민대학교/숭실대학교/서강대학교) 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선발 규모는 학생 및 운영진을 포함하여 200명이 될 예정이다.

코알라 유니브 1기는 세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됐으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기부터 14개교로 대상 학교를 확대했다. 코알라유니브 운영팀은 “2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지원대학을 전국 범위로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