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당진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당진신문
  • 승인 2019.08.02 18:12
  • 호수 12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 지원…미술치료, 목공예, 영화 관람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8월 중 유·초·중·고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희망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장애학생 가족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2019년도 여름방학 가족지원 운영’을 실시한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 가족에게 체험기회 확대, 소통을 통한 가족 간의 가족애와 유대감 향상을 하고 가족 간의 교류, 정보공유를 통한 자조 모임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가정-학교-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지역 내 장애 공감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입장이다.

세부 추진계획으로는 ‘행복한 가족! 역량 키우기’, ‘특기를 키워요! 목공예 체험’, ‘여가를 즐겨요! 영화 관람’을 지원한다.

‘행복한 가족! 역량 키우기’는 8월 1일, 6일, 9일, 13일에 32명을 대상으로 ▲미술로 만나는 마음 여행Ⅰ ▲미술로 만나는 마음 여행Ⅱ ▲꽃으로 만나는 마음 여행Ⅲ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기를 키워요! 목공예 체험’은 8월 12일~13일 40여 명을 대상으로 당진시 순성면 경림공방에서 플레이팅 도마 등을 만들며 특기를 배양할 예정이다.

‘여가를 즐겨요! 영화 관람’은 8월 14일 150여 명이 당진 조이앤시네마에서 라이온 킹 영화 관람을 하며 가족 간의 화합을 다진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가족 구성원에 대한 미술치료를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하고, 다양한 문화적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역량 강화를 통해 가족 기능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당진교육지원청 한홍덕 교육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학생 가족들의 화합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 공감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려 한다. 향후에도 이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