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20일 대천해수욕장서 열린 보령머드축제 개막식 참석

[당진신문] 양승조 충남지사가 20일 보령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제22회 보령머드축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보령시장, 도민, 관광객 등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개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및 불꽃판타지쇼 등의 순으로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인 보령머드축제의 시작을 축하하고, 지역을 넘어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진 축제로 더욱 발전해 나아가길 기원했다.

양 지사는 “해변의 낭만과 흥겨운 열정이 가득한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제22회 보령머드축제의 성대한 개막을 22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열흘간 펼쳐지는 행복 가득한 머드의 향연 속에서 새로운 삶의 활력을 마음껏 누리고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보령머드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2021년 완공될 해저터널과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등을 통해 보령을 해양레저와 치유, 해양관광 등 해양산업의 메카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22회 보령머드축제는 오는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케이-팝(K-POP)슈퍼콘서트, 갯벌체험, 머드 화장품 전시·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