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장 자질·경영능력에 대한 심층 인사청문 거쳐

[당진신문] 17일 충청남도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특별위원회(위원장 김연, 천안7)는 홍성의료원장 후보자 박래경 前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원장에 대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박래경 홍성의료원장 후보.
박래경 홍성의료원장 후보.

만성적인 인력난과 경영수지 악화 등 경영 문제가 다수 산적해 있는 홍성의료원의 현실을 감안하여, 운영 방향과 현안 문제 해결 방안을 중심으로 인사청문을 실시했다. 또한, 도덕성 평가와 경영능력 평가로 나눠 실시하여, 후보자 개인적인 자질과 의료원 운영 능력까지 검증한 후, 최종 적합 의견으로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김연 위원장은 “도에서 전액 출자하여 운영 중인 종합 의료원이 지역민에게 외면 받는 현실을 감안하여 도민의 건강증진과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부활하기 위해 홍성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해 경영능력, 공직가치관 등을 철저히 검증했다”고 밝혔다.

홍성의료원장 후보자는 정책 소견으로 “지역사회의 기본적인 의료욕구를 충족시키며 공공의료에 중점을 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우수 의료진과 전문적인 간호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장기적으로 재활 및 장기요양 시설을 확대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성의료원장 인사청문 결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충남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