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제69주년 맞아 기념예배 열려

[당진신문=배창섭 기자] 당진시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우경식 목사)는 지난 6월 25일 오전 7시 동일교회(이수훈 목사) 본당에서 목회자, 성도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차 당진시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및 6.25전쟁 제69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며 참전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국가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기념식, 3부 조찬 나눔과 교제의 순서로 진행됐다.

1부 예배는 상임회장 백석일 목사(천의감리교회)의 사회와 공동회장 안준상 장로(당진감리교회)의 기도, 직전회장 이수훈 목사(동일교회)가 ‘스스로 속이지 말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2부 기념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대표회장 우경식 목사(당진성결교회)의 기념사와 김홍장 당진시장, 김기재 당진시의장, 어기구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대표회장 우경식 목사는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가 자유와 평화를 누리고 있다”며 “참전용사들이 흘린 피와 땀, 눈물이 헛되지 않도록 하는 것은 물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명예선양과 시민 안보의식 고취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특별기도회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홍보분과위원장 강백수 목사(당진중앙김리교회), 순국선열과 유가족을 위해 공동회장 김철호 목사(순복음백만교회), 당진시 성시화를 위해 공동회장 송정민 목사(샘물장로교회)가 대표기도, 상임회장 장승현 목사(평안장로교회)의 감사인사, 원당중앙교회 원로인 박용선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3부는 공동회장 김경석 목사의 조찬기도로 동일교회에서 준비한 조찬을 나누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7월 28일 오후2시 제2차 나라사랑특별기도회와 8월 15일 오전 7시 제79차 당진시 성시화운동본부 조찬기도회 및 8.15광복 제74주년 기념 감사예배가 천의감리교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