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노사 업무 역량 높이고 산재 예방 강화한다
충남도, 노사 업무 역량 높이고 산재 예방 강화한다
  • 당진신문
  • 승인 2019.06.21 09:47
  • 호수 12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상반기 노사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당진신문] 충남도는 20∼21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2019 상반기 노사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군 노사 업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지자체 4대 위험작업 산재 예방 강화 방안 발굴 및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했다.

도와 시·군 노사 담당 공무원과 노사민정 사무국 관계자,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정책 설명, 업무 공유, 토론, 강연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20일에는 최근 노동이슈와 중앙정부 및 도 노동정책 추진 방향, 지자체 산재 예방지침 및 업무협약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설명했으며, 시·군 노사 협력 업무 내용을 공유했다.

또 참석자들은 △지자체 산재 예방 강화 방안 △사망사고 감축 정책 추진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실현 △노동건강권 향상 방안에 대한 토론도 실시했다.

아울러 김연수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노사상생지원팀장이 ‘2019년 정부의 노동정책 방향’을 주제로 노사 업무 담당자 역할에 대해 강의했다.

21일에는 노사 담당 공무원이 알아야 할 노동관계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노사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일정을 공유했다.

고효열 도 일자리노동청년과장은 “최근 잦은 산업 현장에서의 재해와 노사 관련 이슈들이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어 노사 업무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노동정책에 발맞춰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워크숍 등을 통해 담당 공무원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