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엄수…“국가유공자 지속 발굴할 것”

[당진신문] 충남도는 6일 내포신도시 충남보훈공원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추념식을 엄수했다.

양승조 지사가 서재경(39년생) 6.25참전 유공자에게 대통령을 대신해 국가유공자 증서를 수여하고 꽃다발을 건네주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양승조 지사가 서재경(39년생) 6.25참전 유공자에게 대통령을 대신해 국가유공자 증서를 수여하고 꽃다발을 건네주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청

양승조 충남지사와 도의회 의장, 보훈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추념식은 추모 묵념, 추모 헌시 낭독, 국가유공자 증서 수여 등의 순으로 마련했다.

이날 추념식에서는 추모의 의미로 묵념과 함께 사이렌을 취명하고, 조총 9발을 발사했으며, △헌화·분향 △추모 헌시 낭독 △추념 영상 상영 △추념 공연 △현충의 노래 제창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신규 6.25참전유공자 서재경(39년생) 씨에게 국가유공자 증서를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영전에 삼가 경의를 표하며,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 여러분께 진심어린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이 분들을 기억하고 명예를 드높여 나아가는 일은 가장 기본적인 도리이자 의무”라며 “도에서는 국가유공자를 지속 발굴하는 등 앞장서서 그 의무와 도리를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보훈공원에 독립운동가 거리와 무궁화동산을 조성할 계획이며, 3.1평화운동 백년의 집 건립과 윤봉길 창작뮤지컬 제작, 국가유공자 버스 이용요금 면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