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농사랑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줌마켓 진행

[당진신문] 충남지역 도민들과 소비자들이 직접 만나는 프리마켓이 지역 소상공인에게 인기다.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 ㈜미드미즈주관으로 지난달 31일 모다아울렛 천안아산점 야외행사장에서 열린 ‘농사랑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줌마켓’에 주말 내방객의 2배가 넘는 2,500여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 속에 성료했으며 지역상권에 큰 호응을 얻어 추가개최를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농사랑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브랜드 홍보전은 충청남도의 온라인 대표 농특산 쇼핑몰인 ‘농사랑’ 브랜드 홍보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농사랑 브랜드 홍보전은 충남경제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농사랑과 천안·아산 소비자 모임인 줌마렐라((주)미드미즈)와 함께 신규가입자들을 위한 회원가입 이벤트, 기존가입자들을 위한 SNS 인증샷 이벤트 등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단 1시간 만에 온라인 쇼핑몰 신규회원 300여명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오광옥 원장(충남경제진흥원)은 ‘진흥원은 농사랑을 통하여 온라인 마켓에서 농산물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판매전 개최등 다양한 판로지원 사업간 연계가 가능한 강점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 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지원사업은 융복합 지원을 통하여 보다 실질적인 지원성과를 도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위촉된 농사랑 서포터즈는 도내 거주하면서 농사랑에 관심이 많은 5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충남지사가 위촉했으며, 금년 말까지 충남도 및 충남도경제진흥원과 함께 농사랑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