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직자 3000여 명, 솔뫼성지서 신앙의 참 뜻 새겨

[당진신문] 지난 1일 전국의 가톨릭 공직가족 3000여 명이 당진 솔뫼성지와 합덕성당에 모여 진행한 피정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일 당진에서 열린 가톨릭 공직자 피정대회(사진제공 당진시)
지난 1일 당진에서 열린 가톨릭 공직자 피정대회(사진제공 당진시)

2021년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해 충청남도솔뫼연합회가 주최하고 당진시솔뫼회와 천주교 대전교구가 주관한 제36회 대한민국 가톨릭 공직가족 피정대회에는 행정안전부와 전국 17개 시‧도에서 가톨릭 공직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유병국 충남도의회의장, 김홍장 당진시장, 김기재 당진시의회의장 등 충남과 당진지역 기관단체장들도 함께 자리를 빛냈다.

‘200년을 이끈 순교신앙의 빛’을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신앙인이자 공직자로서 국민에게 봉사하고 이웃 사랑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솔뫼성지 김성태(요셉) 신부는 특강을 통해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의 의미와 충남 내포지역의 교회사적 위상을 조명했다.

이밖에도 장엄미사는 천주교 대전교구장 유흥식 주교의 주례로 교구 사제단이 공동 집전했으며, 유흥식 주교는 강론에서 순교신앙을 바탕으로 공직가족 모두가 새로운 신앙의 길로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피정대회가 열린 당진 솔뫼성지(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529호)는 한국인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탄생한 곳으로, 한국 천주교의 요람으로 불리고 있으며, 2021년 예정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기념행사는 솔뫼성지 일원에서 아시아 순례자들을 위한 날, 이민자의 날, 생명의 날, 나눔의 날 등 다양한 테마의 행사로 연중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