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교육자원 활용해 다양한 진로체험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체육관)에서 관내 학생 및 교사 약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2019 해나루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에서 ‘2019 해나루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당진교육지원청
당진교육지원청은 23일 신성대학교 태촌아카데미홀에서 ‘2019 해나루 진로체험·교육자원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당진교육지원청

당진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인 진로설계 능력을 함양하고 잠재력과 자존감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마을 교육자원과 교류하면서 지역과의 친밀감은 물론 공교육의 혁신을 일으키는 효과도 있다.

진로 체험처는 총 32개의 부스로 이뤄졌다. 이중 진로체험 박람회는 실내·외에 12개를, 마을 교육자원 박람회는 실내부스 20개를 설치했다.
   
진로체험 박람회 부스에서는 ▲유치원 교사 체험 ▲제과·제빵 만들기 ▲물리치료사 역할 체험 ▲치위생사 역할 체험 등이 진행됐다.

마을 교육자원 박람회 부스에서는 ▲당진행복교육지구 홍보 ▲찾아가는 역사교실 ▲토탈공예가 체험 ▲똘뱅이장터 체험 ▲놀이교육·상담 ▲피지컬 코딩 ▲드론체험 등이 운영됐다.

당진교육지원청 한홍덕 교육장은 “학생들이 관내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질 높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비한 진로설계 능력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