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용연유치원(원장 한 근)에서는 4월 22일과 23일, 25일 3일에 걸쳐 각 반 교실에서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교사의 전문성과 책무성 제고와 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복나눔 동료장학을 위한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이번 동료 장학은 기쁨반, 도움반, 나눔반, 사랑반, 슬기반, 희망반 6개 반에서 이루어졌으며 4월 12일 유아를 대상으로 한 수업에서 교사의 발문방법, 원활한 수업을 위한 교재ㆍ교구, 유아들의 수업 참여도 차이에 따른 교사의 역할, 원아들의 수업 집중 및 몰입 방법 등을 동료장학 수업에 대한 면담 컨설팅이 사전에 이루어져 탄탄한 수업을 준비할 수 있었다.

유치원 동료장학을 실시함으로써 자신의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강점과 약점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해 볼 수 있었으며, 문제가 되는 교수 상황과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동료 교사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해결방안에 대해 모색했다.

용연유치원 관계자는 “이번 동료장학 수업을 통하여 교사들에게는 수업의 질 향상 및 교수·학습영역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반성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으며 우리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다지는 행복 교육실현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