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학 시 장학금 지급 등 혜택
상호학점 교류 등 협력
대학의 담 허물어 청년 교육 기회 확대

[당진신문] 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와 건양대학교(총장 이원묵), 건양사이버대학교가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도전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 간 담을 허물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가운데 오른쪽)과 이원묵 건양대 총장(가운데 왼쪽) 등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가운데 오른쪽)과 이원묵 건양대 총장(가운데 왼쪽) 등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와 건양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는 24일 대전 건양사이버대학교 어니스트홀에서 ‘대학 업무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과 이원묵 건양대 총장, 양석진 충남도립대 기획홍보처장, 김용덕 건양사이버대 부총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으며, 대학 간 학생교류 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을 협력했다.

구체적으로 세 개 대학은 ▲교육 및 연구에 관한 상호 협력 ▲학생 교류 및 교육과정 운영 협력 ▲신․편입생 모집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도립대학교 재학생들은 도서관 자료와 동영상 강의 체험 등 건양대학교와 건양사이버대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되는 등 교육 기회가 확대된다.

또한, 건양대와 건양사이버대학으로 편입할 시 장학금과 상호 학점 교류 혜택을 받는 등 학업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된다.

건양사이버대 편입학 시 입학금 및 2년간 수업료 30% 절감 혜택이 주어지며, 건양대학교 편입학 시 입학금 상당액이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이원묵 건양대 총장은 “교육패러다임이 급변하는 시기에 대학간 협력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대학의 정체성은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하느냐로 결정되는 만큼,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 대학이 지역 사회를 위한 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경직된 교육 시스템 속에서 청년들이 보다 많은 교육과 도전을 할 수 있도록 대학 간 담을 허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우리 대학 간 노력이 청년들 스스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린 대학의 시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