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성장을 돕는 수업성장 과정 직무연수 실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4일 교사의 성장을 돕는 수업성장 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2019년 4월 4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15시 30분부터 18시 20분까지 초·중등 교원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당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된다.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미래 사회는 ‘무엇을 더 많이 아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아닌‘알고 있는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는 능력’을 요구한다.

이 연수는 이러한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현장의 교원들이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을 디자인 할 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왜 질문인가?’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 디자인’ ‘질문기반 교육과정 재구성’등의 내용으로 수업디자인 연구소 김현섭 소장을 강사로 모시고 진행한다.

오늘 첫 회차 연수에 참여한 A교사는 “학생의 삶과 앎이 일치하는 수업으로의 전환이 강하게 요구되고 있어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연수가 개설이 되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첫 시간을 참여해 보니 앞으로의 연수가 기대된다. 연수의 전 과정에 성실히 참여하여 질문이 살아있는 수업을 디자인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장은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개설된 오늘 연수를 통해 당진 관내 교원들의 수업 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고, 이러한 노력이 학생 한 명 한 명의 삶을 가꾸어 주는데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