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기간 내 신고와 납부 당부

당진시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의 달 4월을 맞아 법인지방세 소득에 대한 이해증진과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역 내 법인을 대상으로 2019년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안내 리플렛을 제작해 배부했다.

당진시에 따르면 2018년 12월 말 결산법인은 이달 말까지 사업장 소재지 시·군·구청이나 전자신고를 통해 법인지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다만 모회사와 자회사 소득을 통산해 과세하는 연결납세법인의 경우에는 5월 말까지 신고하면 된다.

올해 신고·납부 시 유의사항은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3천억 초과 세율 구간이 추가됐다는 점이다.

또한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둘 이상의 지방자치단체에 사업장이 있는 경우 안분(일정한 비율에 따라 나눠서) 신고·납부해야 하며, 신고서 및 첨부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만일 하나의 지방자치단체에만 신고하거나 첨부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무신고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법인 지방소득세 신고납부 기한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비롯해 각종 홍보매체를 활용해 법인 납세의무자의 혼란을 예방하고 납세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고납부 마감일에는 원활한 신고가 어려울 수 있는 만큼 위택스 전자신고를 이용해 미리 신고·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되며, 전자신고 관련 궁금한 사항은 위택스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