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형 창의인재 육성과 지역수요 맞춤형 직업교육 활성화 위해 맞손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25일 연암대학교(총장 육근열),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와 충청남도 지역사회와의 직업교육 관련 협력 및 기여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암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김병묵 신성대학교 총장과 육근열 연암대학교 총장, 이효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등 3개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대학 간 직업교육 훈련과 상호발전,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약속했다.

신성대를 비롯한 3개 대학은 앞으로 ▲대학이 소유한 교육, 산학관 협력, 평생교육 등의 인적, 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 ▲지역사회 수요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역 거점센터 역할 수행 ▲국가지원사업의 사업계획 제출 및 수행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김병묵 총장은 “창의적 인재 양성, 직업교육 및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힘든 모든 환경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의 길을 도모하고, 발전하는 미래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육근열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맞춤형 평생직업교육을 공유함으로써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났다.

이효인 총장은 “3개 대학의 강점을 기반으로 협업을 통해 충남지역 대표 전문대학으로서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