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행정 서비스 혁신 위한 도의회 역할 강화방안 도출
국내외 다양한 성공사례 연구 통한 충청남도의 혁신정책 강화

[당진신문] 충남도의회가 행정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역할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 연구에 나선다.

사진제공=충남도의회
사진제공=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는 한영신 의원(천안2·행정자치위원회)이 대표를 맡고 있는 ‘행정 서비스 혁신사례 연구모임’을 지난 19일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행정 서비스 혁신사례 연구모임’은 충남도의원 및 행정 서비스 관련 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구모임에서는 행정 서비스 혁신에 대한 도민의 갈망 해소를 위해 국내외 행정 서비스 혁신사례 등을 분석해 역동적인 혁신정책 마련에 동기를 부여하게 된다.

또한, 연구모임에서는 도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대한 혁신적 태도 및 방법에 대한 연구를 할 계획이다.

19일 열린 창립총회 겸 첫 모임에서 회원들은 서비스디자인 관점에서 본 행정혁신 사례에 대한 연구발표 청취 후 행정서비스 혁신 관련 전문가와 심도 있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한영신 의원은 “높아지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요구에 걸맞게 행정서비스 혁신사례를 분석해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국내외 우수사례 분석과 도민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에 대한 혁신 방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역할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본 연구모임은 향후 워크샵 및 토론회를 거쳐 연구사례집을 발간 배포해 연구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