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조승만 의원(홍성1)이 18일 제310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천수만을 살리고 홍성 죽도 생활기반 조기착공 및 남당항과 궁리항의 어업과 경제활동 인프라 구축을 촉구하고 나섰다.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홍성1)
충남도의회 조승만 의원(홍성1)

먼저 조승만 의원은 이에 따른 3가지 문제점 및 개선책을 제시했다.

첫째, 천수만의 새조개 생산량 저하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 충청남도 차원에서 천수만 서식환경 조사 및 고수온 피해에 대한 연구, 종자생산 기술 등 이에 따른 해결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다음으로, 홍성 죽도 주민들을 위한 생활 기반시설의 조기 착공을 촉구하면서 죽도는 ‘다시 찾고 싶은 죽도 가꾸기 사업’으로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방파제 및 등대 설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죽도는 작년 5월 도선 출항을 시작하면서 찾아오는 관광객이 늘고 있어, 이에 따른 식당 및 화장실 오폐수가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며 “오수처리장 등 기반 시설 확충이 2021년 이후에 계획되어 있어 기존 계획보다 앞당겨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남당항과 궁리항의 어업 및 경제활동 인프라 구축 촉구와 관련해 “‘복합다기능 부잔교 설치사업’이 조기에 완료 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밖에도, 조승만 의원은 “어민의 원활한 수산물 양식 및 어선 승하선시 안전사고 예방 및 편의 도모를 위해 물양장 설치와 물고기의 산란 및 성장을 위한 인공어초를 설치해 어민들의 작업여건이 개선되고 소득 또한 증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조승만 의원은 “이러한 모든 일은 어민과 기초 지자체의 역량만으로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에 충청남도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