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맥키스컴퍼니, 3000만 원 투자

[당진신문] 삼선산수목원에 황톳길이 조성된다. 당진시에 따르면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과 김홍장 시장이 18일 당진시청 접견실에서 삼선산수목원에 황톳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앞서 맥키스컴퍼니 관계자들은 지난 8월 황톳길 조성을 위해 삼선산수목원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한 바 있다.

협약 이후 맥키스컴퍼니는 오는 5월 개통을 목표로 삼선산수목원 일원에 연장 1.3㎞ 규모로 황톳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황톳길이 조성되는 삼선산수목원은 개원 첫 해였던 2017년부터 올해 2월까지 누적 탐방객이 17만2199명을 기록하며 당진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했다.

탐방객이 꾸준히 이어지는 동안 당진시는 수목원 내에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는 등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선산수목원 황톳길 조성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고 계신 ㈜맥키스컴퍼니 임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는 대전 계족산 황톳길이 맨발로 걷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맨발걷기는 2017년 KBS 생로병사 프로그램에도 소개될 정도로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