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FUN-FUN해변 과학영재교실’ 열려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이 주최하고 삼봉초등학교와 계성초등학교가 주관한 ‘2008 Fun-Fun 해변 과학영재교실'이 지난 11일~13일 3일간 도비도 농업인 휴양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는 기초과학 교육을 통해 과학 현상에 대한 탐구심을 유발하고,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제공, 과학적 탐구능력 신장 및 과학적 마인드를 확산해 우수한 과학 기술 인력 양성을 하고자 계획됐다.


Fun-Fun 해변 과학영재교실의 첫째 날은 폴딩윙스, 풍선다트핀, 다빈치 헬리콥터, 되돌아오는 바퀴, 탱탱볼 만들기, 천연 염색 등의 여러 가지 체험활동이 운영됐다.

또 둘째 날은 갯벌 탐사, 해양 래프팅 등 평소 접할 수 없었던 과학 프로그램을 엄선해 구성하고 마지막 날에는 에어로켓대회를 통해 로켓을 만들어 보고 발사하며 이번 해변 과학영재교실을 마무리 했다.


유장식 교육장은 “2박 3일을 보내는 동안 여러가지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기르고, 과학적 탐구심과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당진교육청은 우수한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해변 과학영재교실을 운영, 타 시군의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질 높은 과학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다양한 과학 교육 활동을 준비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