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 외 2종 연수 실시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당진교육지원청 대강당 및 대회의실, 당진도서관 다목적실에서 당진 관내 초등 교원이 참여하는 새 학기 준비를 위한 다양한 연수를 개최했다.

2015 개정교육과정 교과용도서 활용 연수는 초등학교 5~6학년 담임 예정자 147명을 대상으로 실시됏으며, 2019 상반기 초등학교 교사교육과정 지원 워크숍은 초등학교 3~4학년 담임 예정자 15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마직막으로 2019 초등학교 1학년 담임교사 한글교육 연수는 1학년 담임 예정자 8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것이 아이들의 삶과 연계된 교육을 할 수 있어서 좋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지만,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여러 선생님들과 함께 재구성을 해 보니 조금이나마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학기가 시작되면 동학년 선생님들과 함께 몇 가지 프로젝트 수업을 만들어 보아야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한홍덕 교육장은 “방학 중임에도 불구하고 새 학기를 준비하는 다양한 연수에 참여하여 열띤 토의와 실습을 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서 당진 교육의 밝은 미래를 엿보았다. 오늘 연수를 통해 얻은 결실이 새 학기에 만나는 학생들에게 온전히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