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증상, 크기에 관계 없이 '프로하이푸' 시술로 치료
자궁근종 증상, 크기에 관계 없이 '프로하이푸' 시술로 치료
  • 허진욱 기자
  • 승인 2019.02.1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 =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
도움말 =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

[온라인뉴스팀=허진욱 기자] 여성의 건강을 위협하는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과거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40대 여성에게서 주로 발병했다면, 현재에는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서구화된 식생활습관, 환경오염, 스트레스로 인해 내분비계에 안 좋은 영향을 받아 20~30대 젊은 자궁근종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자궁근종 증상으로는 생리통, 생리과다, 부정출혈, 하복부통증, 변비, 빈혈을 갖고 올 수 있고 심할 경우에는 난임까지 초래해 복강경수술 혹은 자궁적출을 필요로 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의학기술이 나날이 발달하면서 많은 비수술적 치료가 나오고 있다. 그 중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을 치료하는 비수술 치료에는 '하이푸'가 있다.

자궁근종 증상 하이푸 시술이란 칼과 바늘을 사용하지 않고 초음파의 열을 이용하여 자궁근종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돋보기로 태양열을 모아 종이를 태우듯이 초음파열을 이용하여 목표한 종양에 집중시켜 집중되는 열(60-80도이상)로 근종을 치료한다.

절개나 절제가 없기 때문에 신체적인 부담감이 내려가고 자궁을 그대로 보존하며 치료하기 때문에 임신과 출산이 가능하다. 많은 여성들이 비수술 치료를 원하는 만큼 많은 병원에서 하이푸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수술이든 비수술이든 부작용이다. 자궁근종 수술은 아니지만 60~80도이상의 초음파열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화상이나 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궁근종 증상 치료에 대한 많은 임상 경험과 하이푸 시술 장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에서는 수 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에는 독일 국가지정 시험기관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으로 인증 받은 장비인 '프로하이푸'로 자궁선근증과 자궁근종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장비는 디지털 One cutting edge lens방식으로 보다 정밀한 조준이 자궁 내막과 자궁 근육층을 안전하게 보호한 채 시술이 진행되 자궁근종 치료 후 임신과 출산에도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하이푸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자궁통증을 줄이기 위해 불필요한 고용량의 에너지 사용을 줄여 마취를 하지 않고도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이 하이푸의 장점은 자궁근종 치료 시 누워서 시술한다는 것이다. 천장을 보고 바로 누운 자세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장과 방광이 분리되어 신경손상의 위험도가 낮아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줄여 준다.

프로하이푸를 통해 자궁근종 치료를 하고 있는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은 현재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비수술 치료 ‘하이푸 시술’을 4,800여차례 시행하였으며 분야별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질이완증, 질건조증, 질염, 요실금 등 여성질환 치료에도 힘쓰고 있다.

도움말 =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