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얼굴 홈케어부터 큐오필까지” 나이와 피부의 반비례 법칙은?
“동안얼굴 홈케어부터 큐오필까지” 나이와 피부의 반비례 법칙은?
  • 당진신문
  • 승인 2019.02.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뉴스팀] 실제 나이를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려 보이는 외모나 피부는 남녀 불문하고 모든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동안이 또 다른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 이제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증거로 여겨지기도 하고, 여유롭고 행복한 삶의 결과물처럼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특히 탄력 있고 맑은 피부는 동안의 기본 조건 중 하나로 여겨지는데 매일 습관적으로 반복하는 홈케어 루틴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동안에 한 걸음 가까워질 수 있다. 선천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후천적인 관리에 따라 개선 및 유지가 가능한 것이다.

동안을 만드는 홈케어 방법으로는 첫째, 얼굴 근육 운동을 꼽을 수 있다. 아래로 처진 입꼬리와 경직된 얼굴 표정은 실제보다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선뜻 다가가기 힘든, 다소 부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페이스 요가는 얼굴 근육을 최대한 사용함으로써 주름이 펴지고 탄력이 회복되며 얼굴 선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대표적인 페이스요가 동작으로는 볼에 바람을 넣어 크게 부풀린 뒤 눈을 크게 뜨고 10초간 유지한 뒤 반대로 볼을 쏙 빨아들여 10초간 유지하고, 왼쪽으로 얼굴을 힘껏 당긴 뒤 10초간 유지, 반대로 오른쪽으로 힘껏 당겨 10초간 유지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얼굴을 하늘을 향해 들고 목 앞쪽을 스트레칭해주는 방법도 있다. 하루 몇 분만 투자하면 점차 동안에 가까워질 수 있다.

마사지 또한 얼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안색을 맑게 해주고 부종을 완화시켜주며 탄력도 증대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페이스 오일을 바른 뒤 이마와 관자놀이를 꾹꾹 눌러주고, 광대뼈를 따라 관자놀이까지 눌러준다. 주먹으로 광대뼈를 위쪽으로 쓸어주고, 목 뒤에 있는 림프절을 꾹 눌러 쓸어 내리며 독소를 배출한다.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얼굴 라인이 점차 매끈해진다.

보다 단기간에 노안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동안이 되고 싶다면 큐오필 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큐오필은 기존 필러와 지방이식의 장점을 모아 만든 필러로, 얼굴 전체의 볼륨 증대, 탄력 개선,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자가혈 인자로 인해 생착률이 뛰어나므로 기본 필러보다 유지기간이 길어 보다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신사역에 위치한 클라앤비 피부과 서광석 원장은 “일상 속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만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깊은 주름이나 볼 꺼짐 등 노안의 요소가 고민이라면 히알루론산 필러에 자가혈 내 성장인자를 더한 큐오필이 보다 자연스러운 볼륨과 피부탄력을 높여줄 수 있다”며 “지방이식에 비해 비용이 낮고 보다 간편하며, 필러보다는 유지기간이 길고 안정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는 만큼 평소 꾸준한 관리와 함께 병행한다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