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발대식 갖고 5월 15일까지 활동

[당진신문] 당진시가 산불전문 예방진화대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당진시는 산불예방진화대와 산불감시원들이 1일 오전 10시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예방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활동 시작에 앞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산불예방을 위한 다짐결의와 산불감시요령, 산불예방활동교육 등 산불예방을 위한 실무교육이 병행됐으며, 산불 없는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산불조심기간인 5월 15일까지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산불전문진화대원과 감시원들은 산불취약지역과 산불이 발생했던 곳을 중심으로 집중 배치돼 감시와 순찰 활동을 하게 된다.

당진시는 진화대와 감시원 등의 활동과 더불어 시는 산불위험이 높은 지역 등을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 고시해 관리하고 산불위험 경보 발령 시 단계별로 통제할 방침이다.

특히 등산객이 많은 아미산을 비롯한 3곳에는 24시간 동안 조망형과 밀착형 감시카메라 5대를 운용해 실시간 산불감시활동에도 나선다.

또한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소각행위 근절을 위해 지역 농가와 경로당을 방문해 논두렁과 밭두렁에서 소각하는 일을 하지 않도록 하는 한편 산불에 대한 위험성과 처벌규정 등의 맞춤형 예방교육과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김홍장 시장은 “올해는 예년에 비해 고온 건조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산불예방과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