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장 당진시장
김홍장 당진시장

[당진신문=김홍장 당진시장]

60년 만의 황금 돼지띠의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정마다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희망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하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평창동계 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남북정상회담, 그리고,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평화와 화해 분위기가 고조되고, 기대에 부푼 한 해였습니다.

그러나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와 미·중간 무역분쟁으로 세계 경제가 혼란스러웠고, 최악의 청년실업과 자영업의 부진, 사회적으로 팽배한 갈등과 불신은 우리사회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며 많은 우려를 낳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1,500여 공직자는 시민이 중심 되는 살맛나는 당진 구현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며 많은 성과를 만들어낸 한 해였습니다.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신뢰행정을 정착시키고, 17만 시민의 협력과 화합으로 시민중심의 행복도시 당진의 기틀을 세웠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애정, 진심어린 조언, 그리고 1,500여 공직자 모두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작년에는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들의 수많은 의견이 표출되었고, 주민의 의사를 대변하는 지방정치 지형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난 4년이 기본과 원칙을 통해, 우리시 발전의 단초를 마련하고,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기반을 다진 시기였다면, 올해는 지난 민선6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소득과 삶의 질이 향상되고, 시민모두가 행복한 당진시를 완성해 나가는 기간이 될 것입니다.

민선 7기 당진시정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올해, 변화하는 대외 여건을 지역발전의 호기로 활용하고, 경청의 리더십과 강력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당진의 미래 100년을 이끌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데 매진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행복하고 살맛나는 당진의 길, 더 크고, 더 좋은 당진의 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목표한 바를 이루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심을 갖고 끝까지 혼신의 노력을 경주하는 것입니다.
시민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 참여해야 많은 것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시민 모두가 바라는 행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공동체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당진만의 강점과 약점, 위기와 기회를 면밀히 분석하고 미래를 준비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새로운 당진 역사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2019년도 당진시정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17만 당진시민 여러분과 1,500여 공직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기해년 새해에는 우리가 열망하는 모든 일들이 시민 모두의 성원과 참여, 공직자 여러분의 열정으로 크게 성취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희망이 넘치는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2019년에도 당진시 발전을 위해 함께 해주시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검사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