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김기재 당진시의장 "당진의 저력 발휘하는 한해 되길"
[2019 신년사] 김기재 당진시의장 "당진의 저력 발휘하는 한해 되길"
  • 당진신문
  • 승인 2019.01.01 07:30
  • 호수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김기재 시의장
당진시의회 김기재 시의장

[당진신문=김기재 시의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19년은 황금 돼지의 해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돼지를 복을 상징하는 길상의 동물로 여겼습니다. 올 한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 합니다.

제3대 당진시의회는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통해 17만 당진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받아 출범하여 6개월간의 여정을 마쳤습니다. 돌이켜 보면 개원 후 저를 비롯한 제3대 당진시의원들은 늘 초심을 간직하고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확실한 변화, 열린의회,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시간이었습니다.

그 일환으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방송을 실시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듣기위해 당진시의회 자체 페이스북, 블로그 등 다양한 SNS 시스템을 통하여 소통의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하여 조례연구 모임을 발족·활동하여 조례  6건을 개정·폐지 하였으며, 시민의견 청취를 위해 수시로 토론회를 개최하여 의정에 반영하였습니다.

이는, 의회의 문턱을 좀 더 낮추고 보다 폭넓은 당진시민들이 의정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변화의 작은 발걸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색다른 모습으로 좋은 변화를 이끌어 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19년에도 우리 시의원 모두는 “열린의회, 일하는 의회”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확실한 변화를 약속드립니다. 시민의 곁으로 한발 더 다가서는 당진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또한, 시민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민들의 뜻이 더 많이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당진 시민여러분!

지금에 와서 생각해 보면 지난 한해 역시 녹록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늦봄부터 시작된 가뭄과 살인적 폭염, 내수경기의 악화에 따른 지역상권의 위축, 발전소 주변 환경문제 등, 많은 어려움과 갈등이 있었지만 시민여러분들의 당진에 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어려움을 딛고, 당진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새로운 도약의 장으로 만드는 우리민족의 특성을 본다면 올 한해 우리나라는 물론 당진시에도 큰 도약의 계기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다시금 일어서는 우리 당진의 저력을 발휘하여 올 한해 우리 당진시가 다시금 도약 하는 시기로 만들어 나갑시다.

우리 당진시의회도 시민의 대변자이자 진정한 일꾼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고난과 영광의 자리에 항상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끝으로, 지난해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충만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