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1학년 입학 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및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진급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적응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2019학년도 유ㆍ초ㆍ중ㆍ고 입학을 준비하는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원활한 입학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특수교사와 학생간의 사전 교류활동으로 친밀감을 형성하고, 학부모들이 자녀의 입학 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여 자녀 양육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1부 유ㆍ초등학교 입학 대상과 2부 중ㆍ고등학교 입학 대상으로 나누어 총 5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한서대학교 오현숙 교수, sp연구소 박현숙 수석연구원이 진행을 맡았다. 학생과 학부모, 특수교사가 함께 미술치료와 그림책 놀이 활동을 해보며 학생들의 전이 기술 습득 정도를 파악하는 등 여러 정보를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앞으로 우리 아이를 담당하시게 될 선생님과 미리 만나서 진학하게 될 학교 환경 및 입학 준비와 관련된 다방면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선생님과 아이들이 미리 얼굴을 익힐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홍덕 교육장은 “당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학생의 입학 적응 및 특수교육 지원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