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경찰서(당진경찰서장 최정우)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시청 여성가족과 소속 공무원과 함께 지난 9월부터 수차례 현장답사 및 협의를 거쳐 어두운 골목길 등 6개 구역 선정하여 시예산 약 2천 8백만원 투입, 여성 안심귀갓길 조성을 위해 로고젝터와 쏠라표지병을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LED조명을 이용하여 바닥에 이미지나 텍스트를 투영하는 방식으로 홍보하는 장치이며, 쏠라표지병은 낮에 태양광 에너지를 충전해 밤에 빛을 내는 태양광 바닥 조명장치로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야간에 점등이 가능하여 골목길을 환하게 비출 수 있는 장치다.

특히, 이번에 설치된 로고젝터에는 신고자의 현재 위치 주소를‘이곳의 위치는 ○○○입니다.’라는 문구에 삽입하여 범죄피해 신고 시 현위치를 신속히 알려 출동에 용이하도록 제작했다.

관내 6개소 설치구역은 신평면 거산3거리길, 당진1동 계성4길, 당진1동 당진천 2길~당진시장서길, 당진1동 당진시장북길, 당진1동 당진중앙1로, 당진1동 계성1길이다.  

최정우 서장은 “유관기관과 함께한 로고젝터 · 쏠라표지병 설치로 범죄취약지역의 환경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