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가족단위 테마 휴식공간 마련
2013년까지 국도비 등 60억원 투입 20만㎡ 규모로

▲ 고대면 삼선산 전경
당진군이 산림자연을 향유할 수 있는 20만㎡(6만1871坪) 규모의 산림휴양문화공간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이 추진하고자하는 산림휴양공간은 당진군 고대면 진관리 일원 20만4533㎡의 산림에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삼선산 수목원’을 조성한다는 것이다.


군은 이미 지난 3월 산림청의 수목원조성사업 공모에 사업계획을 신청, 최종승인을 얻어 사업의 전망을 밝게 해주고 있다.


현재 당진군내에는 휴양림이나 수목원 등 산림자원을 이용한 휴양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던 사항이며, 이번 수목원 조성계획을 통해 산림자원의 체계적 보존 관리와 쾌적한 자연환경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전 면적이 군유지로 되어있어 사업비 확보와 더불어 추진에 어려움을 덜어줄 것을 전망하고 있다.


이곳의 시설조성계획을 보면 올해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내년부터 실시설계와 기반공사 등을 거쳐 2013년까지 4년간 추진하게 된다.


들어서는 시설로는 진입공간과 중심시설, 테마시설 등 6개 공간으로 나누어 조성한다.


△중심시설지구에는 관리실 및 연구시설, 유리온실, 나이테광장 등이 △테마시설은 진달래원으로 가꾸고 △수목전시시설지구에는 교목류원과 관목류우원, 초화원, 습지생물원 전통정원 △편의시설로는 숲속 쉼터와 수변피크광장 이 자리 잡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산림식물자원의 이용이라는 측면과 함께 주민들에게 교육과 체험학습 장으로 제공하고 왜목마을과 황토웰빙 특구 등 주위 관광인프라와 연계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진영 기자 wldotkfkdgo@hanmail.net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