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년창업경진대회ㆍ청년마켓ㆍ2030 청춘 콘서트 진행

[당진신문=정윤성 기자] 충남 당진시가 오는 11월 3일 당진 청년센터 나래 일원에서 ‘2018 당진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당진 청년의 날 행사는 당진만의 청년 문화를 조성하고 이 시대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청년 프로젝트다.

지난해 열린 청년마켓.
지난해 열린 청년마켓.

특히 올해 청년의 날 축제에서는 제2회 Thank U! 당진 전국 청년창업경진대회를 비롯해 청년마켓 시즌2와 2030 청춘콘서트가 한날 한 장소에서 함께 진행된다.

먼저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제2회 Thank U! 당진 전국 청년창업경진대회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172개 팀 중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무대에 오른 18개 팀이 총상금 3,000만 원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불꽃 튀는 창업 아이디어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서 오후 2시 30분부터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BJ 밴쯔가 ‘청년창업가여, 크리에이터가 되어라~!’를 주제로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12시부터는 청년센터 일원에서 청년마켓 시즌2를 운영해 청년 셀러들이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타로ㆍ캐리커처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2030 청춘콘서트’는 이날 오후 5시 30분부터 열린다. 청년들의 사연을 이야기하는 토크 콘서트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OST를 부른 가수 ‘벤’이 출연하는 뮤직 콘서트로 구성된 2030 청춘콘서트는 쌀쌀한 가을 밤 청년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30 청춘 콘서트 참여자는 선착순 등으로 150명을 사전 모집하는데, 청년센터 나래 홈페이지와 SNS, 당진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