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 시ㆍ군 돌며 무상교육, 마을교육공동체 협조방안 모색

[당진신문]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를 위한 세부 실천방안과 무상교육 등 지역 내 교육 현안 문제 협의를 위한 도내 시장ㆍ군수 간담회를 추진한다.

김지철 교육감의 이번 시장군수 간담회는 충남교육청과 기초단체장과의 교육협치를 위한 것으로. 첫 일정으로 23일 공주시에서 개최해 김지철 교육감과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무상교육 추진 현황과 공주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공주교육복합지원센터 공간 확보, 마을교육공동체 및 풀뿌리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지원조례 제정과 지역기반 초등 돌봄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김지철 교육감은 “시장ㆍ군수와의 교육정책 간담회를 통하여 자치단체와 협력사업 내실화 및 새로운 교육협력에 대한 모델을 발굴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시장ㆍ군수와의 교육정책 간담회는 △10월 31일 부여 △11월 5일 서천 △6일 태안 △16일 청양 △21일 서산 △26일 보령 △30일 논산 순으로 진행하고 △12월에 천안, 아산, 계룡, 당진, 금산, 홍성, 예산 등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