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기 이후 지역민 수강생 확대 예정

[당진신문] 당진시 면천면 미동길에 위치한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가 19일부터 짚공예디자인 교육을 시작했다.

짚공예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농촌사람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과 인근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이다.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전경.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 전경.

다만 이번 1기 교육은 바쁜 가을걷이로 인해 많은 수강생이 참여하지 못하지만 수확기가 끝나면 노인회와 협력해 수강인원을 최대 25명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한 처음 시작되는 교육인 만큼  초보자들을 위한 실기교육과 중급정도의 실력자들을 위한 개별교육이 병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의 수준이 향상되면 디자이너로서의 작품 만들기에 돌입하게 돼 점차적으로 농촌어르신들의 새로운 취미생활과 일자리 창출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당진에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기지시줄다리기가 있어 짚공예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충분한 자양분을 갖추고 있다”며 “당진샘물마을예술학교가 준비한 이번 교육이 짚공예의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생물마을예술학교는 이번 교육에 앞서 지난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간 제1회 농촌재생포럼을 개최하는 등 예술과 접목한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