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철스크랩 운반 차량 5대 동원

[당진신문=최효진 기자]

당진 동부항만 야적장에 보관돼 있던 라돈 침대의 반출이 시작됐다.

당진에 적재되어 있던 라돈 침대가 15일부터 12시 24분 경부터 반출이 시작됐다. 철스크랩 운반차량은 11시 경부터 하나 둘씩 동부항만 야적장으로 모였다. 침대 적재는 집게차를 이용했다. 적재 시간은 차량 1대당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라돈 침대 70여 장이 적재됐다. 마지막 5번째 차량은 2시경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당진에 적재되어 있던 라돈 침대가 15일 12시 24분 경부터 반출이 시작되고 있다.
당진에 적재되어 있던 라돈 침대가 15일 반출이 시작됐다. (사진제공 당진시청)

대진 침대 본사 관계자는 “15일은 (철스크랩 운반차량) 5대를 동원한다. 오늘은 사전테스트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본격적인 이송은 16일부터 시작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라돈침대의 반출 시작은 당진에 전국의 라돈 침대 17,000장이 반입된 지 정확히 122일만이다. 그 사이 전국에서 수거된 라돈 침대 52,000여 장은 대진 침대 본사에서 지난 7일 모두 해체됐다.

그 동안 당진 지역 주민들은 현장 천막농성, 시내 선전전, 상경투쟁 등을 진행해 왔다. 당진 지역 주민들은 일부만 나와 현장을 지켜봤다. 한 주민은 “아직 사태가 끝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한 장의 반출까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라돈 침대 반출은 총 열흘 정도를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