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4일 세종문화회관서 농부시장 세 번째 이야기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 중인 파머스마켓 기획과정 교육생들이 지난 13일과 14일 이틀 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세종 예술시장 소소와 연계해 ‘지구를 살리는 농부시장’을 진행했다.

‘Everyday Earthday(매일이 지구의 날)’ 라는 주제로 진행한 시장에 당진농부들은 다살이와 ALL꺼리, 사과수피아, 뽀리뱅이 놀이터 등 12개의 부스를 운영해 당진에서 자란 건강하고 신선한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먹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마트에서 볼 수 없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어린이 시장놀이 등 즐길 거리를 마련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시장은 지난 6월과 9월에 이어 열린 세 번째 농부시장으로, 당진시민뿐만 아니라 서울시민과 당진농부가 직접 만나 나누며 농부가 생산하는 농산물의 가치를 함께 소통하는 장이 됐다.

13일 농부시장을 찾은 한 방문객은 “서울 도시에서 건강하고 신선한 농산물이 가득한 시장이 열려 다양한 먹을거리와 즐길 거리로 주말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어서 신선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적인 농부시장 장터를 만들고자 ‘당장’ 농부시장과 서울 소소시장의 주제가 잘 어우러져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농부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장터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