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관내 중3 학부모 대상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한홍덕)은 지난 10일 관내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입제도 개편안 안내 및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중3 학생들이 진학할 고등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향후 대학입시까지 염두에 두는 것을 감안하여, 중3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2022 대입제도의 개편안을 안내하고, 관내 8개교 입학설명회로 진행되었으며 관내 학생 및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2022 대입제도 개편안 안내 강사로 나선 최호명 교사(온양한올고)는 2022 대입제도 개편안에 관해 대입전형 구조 개편, 수능 체제 개편,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제고, 대학별 고사 개선 등으로 상세히 설명하였다. 또한 당진관내 8개교 입시업무담당자가 학교별 특성화된 교육활동 내용 및 학교의 강점을 소개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에 성실히 응답하여 학부모들로 하여금 당진관내 고등학교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2022 대입제도 개편안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대학입시에 관해 체계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으며, 자녀의 고등학교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관내 고등학교별 특징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