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 허위매물 주의사항과 합리적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조언
중고차브라더스, 허위매물 주의사항과 합리적 저신용자중고차할부 조언
  • 당진신문
  • 승인 2018.10.11 09:47
  • 호수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시장의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중고차 매물이 소비자들의 차량 선택을 수월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 흐름은 중고차 시장 규모 급증에도 영향을 끼쳐, 첫차 구입 시는 물론 오랜만에 차를 구입하려는 운전자,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등 진행이 까다로운 중고차전액할부를 원하는 소비자들 또한 보다 원활한 진행이 가능하게 됐다.

사진제공=중고차브라더스
사진제공=중고차브라더스

하지만 중고차 거래량 증가와 함께 중고차 거래 피해 사례도 적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만큼 중고차 거래, 중고자동차전액할부를 앞두고 있다면 거래에 대한 신뢰도를 높인 정직한 딜러를 선택하고 중고차에 대한 지식을 알아두어야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먼저 중고차 구입 전 원하는 기종의 시세를 파악해 시세보다 너무 낮은 가격의 중고차는 피하는 것이 좋다. 허위매물 딜러들은 시세보다 많게는 몇 백만원 정도 저렴한 매물로 소비자들을 유혹한 뒤 가격이 비싼 다른 매물의 구입을 요구한다. 또한 계약 성사 시 차량 비용뿐만 아니라 차량관리비 등 여러 사유로 거액의 부대 비용까지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

이어 허위매물이 아닌 합리적인 중고차 매물을 선택했다면, 자동차 성능기록부의 공개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 성능기록부를 살펴보지 않고 구매를 진행할 시, 사후에 문제점을 발견해도 A/S 서비스를 받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계약을 체결할 때도 관인 계약서 여부를 확인해야 법적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심딜러 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기업형 중고차 업체를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기업형 중고차 업체는 중고차 거래의 업무 영역을 영업부터 할부, 보험 A/S 등 세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진행해 빠르고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를 제시받을 수 있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중고차전액할부를 위해 무분별한 신용 조회 진행 시, 오히려 신용등급이 더욱 떨어질 수 있어 자체 할부사를 통해 안전하게 진행해야 한다”며 “허위매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일정 금액의 보상금을 받을 수 있는 헛걸음보상제를 시행하고, 법적 보장이 가능한 정식 관인계약서로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편리한 거래가 가능하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국 동부프로미월드 서비스센터에서 6개월 1만km까지 무상 보증해주는 등 차별화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직한 양심딜러 중고차브라더스는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조건을 바탕으로 주부, 군미필, 대학생, 무직자 중고차할부를 비롯해 신용이 낮아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이 있는 7등급, 8등급 저신용자 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 및 신용불량자 중고차할부 등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