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당진신문] 당진시는 지역 내 미취업 청년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복지시설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오는 10월 5일까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업유형은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 교육지원사업’과 ‘당진형 뉴딜 일자리 사업(노인복지시설지원)’ 두 가지로,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 교육지원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와 영유아 복지시설 등에 취업하는 청년에게 인건비를 지원, 당진형 뉴딜 일자리 사업은 노인복지시설에 취업하는 청년에게 인건비를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인건비 지원 외에도 일 경험 제공을 통한 직업능력 배양과 현장 노하우 습득, 경력형성을 지원하고 교육훈련과 자격증 취득, 취ㆍ창업상담 및 알선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당진시에 거주하는 미취ㆍ창업 청년이며, 사업 참여자로 선발된 청년에게는 최대 1년 간 지원이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당진시청 지역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 모집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7억 100만 원과 도비 4억 1,000만 원을 확보해 이 사업에 총15억 2,700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