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당진 최고 청약 성적
전체 812가구 모집에 951명 접수

㈜한라가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가 올해 당진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전체 평균 경쟁률은 1.2대 1(특별공급 제외 812가구 모집 951명 접수), 최고 경쟁률은 11.5대1(전용101㎡)이다.

㈜한라축에 의하면 지난 4일 특별공급에 이어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은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전체 7개 타입 중 4개 타입이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가장 인기가 좋은 타입은 전용84A㎡로 194가구 모집에 1순위 해당지역에서만 392명, 기타지역에서 22명이 청약을 접수했다.

전용84A㎡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의 주력평형으로, ㈜한라만의 특화설계인 광폭 주방이 적용된다. 편리한 동선과 개방감을 강조한 광폭 주방 설계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견본주택에서 선보여 수요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올해 충남 당진에서 청약한 단지는 총 3곳이다. 이 달 청약을 실시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지난 1월(479가구 모집 59건 접수)과 6월(369가구 모집 60건 접수) 청약성적에 비해 상당히 좋은 성적을 보였다. 특별공급분을 제외한 812가구 모집에 1,2 순위 전체 951명이 청약을 접수한 것이다. 

이 같은 결과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가 기존 분양 단지들에 비해 입지적 조건이 좋고, 교육·건강 특화 등 커뮤니티시설이 잘 갖춰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당진 수청동 공인중개사 이모씨는 “기존 원당 한라비발디가 당진 지역에서 비교적 고소득층이 사는 아파트라는 인식 등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사는 사람들의 주거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라 2차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며 “청약 통장을 좀처럼 꺼내지 않는 당진에서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청약을 접수한 것을 보고 솔직히 놀랐고 계약까지 무리 없이 진행될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열이 높은 당진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교육특화 단지라는 점이 학부모 수요층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실제 청약을 접수한 박모 씨(34세)는 “당진 엄마들이 아이들 교육열이 매우 높은 편이라 교육특화라는 점에서 일단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다”라며 “직접 둘러보니 헬로라운지나 에듀센터, 도서관 시설 등 아이를 키우는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통장을 썼다”고 말했다.

독서실과 그룹 스터디룸 등 입주 단지에서 큰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한라만의 특허 독립형 라운지 시설 ‘헬로라운지’가 각 동마다 들어서고 국내 유명 학원과 연계한 에듀센터를 도입해 수준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YBMECC 어학원이 입점 예정이며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입주민은 20%~25%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안심셔틀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는 ㈜한라 고유의 특화 상품인 ‘에어워셔(미세먼지 제거기)’가 설치된다. 각 동마다 설치되는 에어워셔는 상부 및 몸체에 10개의 에어노즐로 야외활동 시 외부에서 묻어온 미세먼지 제거를 도와준다. 원적외선 조명을 통한 살균까지 가능해 더욱 안심이다. 또한 기기에 장착된 LCD 패널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단지 내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할 계획이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당진 도심 내 들어서 생활인프라가 풍부하고 교육·건강 특화 단지로 꾸며져 견본주택 오픈 3일만에 1만5천여명이 방문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며 “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췄고 한라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 정당계약까지 순항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전체 839가구, 지하2층~27층 7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다.

지난 4~6일 특별공급과 청약을 실시했고 오는 12일 당첨자발표에 이어 24~26일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계약금은 500만 원(1회차)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전매제한 규제가 없는 지역으로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마련됐다. 문의 1899-883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