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2동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추진 협력

당진시가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공공임대주택 건립과 관련해 지난 4일 당진시청에서 충남개발공사(이하 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공공임대주택 건립 사업은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중 행정복합복지센터 건립과 더불어 시가 당진2동의 도시재생 모델로 추진하는 핵심 사업이다.

기존 당진2동 주민센터 부지를 활용해 5,790㎡, 70호 규모로 조성을 추진하는 이사업에 필요한 예산은 약 212억 원으로, 이중 시는 86억 원의 사업비를 도시재생 뉴딜공모사업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시는 사업부지 제공과 행정복합시설 공사비 확보에 노력키로 했으며, 공사는 이 사업이 공모에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공공임대주택 사업비의 조달과 시행, 행정복합시설 공사업무를 수행키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협약의 성실한 이행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 제안서 작성 등 관련 업무추진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올해 국토교통부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에 당진1동과 당진2동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해 참여할 계획으로,  이번 협약에 앞서 지난달 28일 시청 대강당에서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와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향후 시는 이달 중 공모사업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사업신청 이후에는 1차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2차 발표평가 등의 심의절차를 거쳐 오는 8월 중 사업 선정 여부가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