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당진시협의회(회장 김광일)는 지난 6월 24일(일) 14:00 당진문예의전당소공연장에서 관내 초ㆍ중ㆍ고교생, 학부모,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화통일 청소년 시낭송대회 및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토크』를 개최하였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의 애국심 및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제고하고, 올바른 북한실상에 대한 이해와 통일의 필요성 인식확산으로 건전한 통일미래세대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는 민주평통당진시협의회 주최, 당진시협의회문화예술분과위원회(위원장 정명진), 한국시낭송가협회당진지회(회장 차현미) 공동 주관으로 진행 되었다.

김광일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소년은 우리들의 희망이요, 미래이다. 우리말, 우리글, 우리나라를 사랑하고, 바른 인성을 겸비하여 장차 통일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리더로 성장하기 바라며, 이 대회를 준비하였다."면서 "특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 청소년들이 통일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시낭송경연에 이어 진행된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토크 시간에는 한겨레고등학교 선생님과 탈북학생이 참가자들과 함께 통일에 대한 대화를 하며 평화통일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시상식에서는 시낭송 경연 중에 응모한 평화통일사행시 중 우수작 10편을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하였고, 시낭송대회 입상자 대상(1), 금상(4), 은상(10), 동상(13), 입선(29) 에게 상장과 장학금 및 상품을 수여하며, 수상 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입상자 명단>

대상 송악초 4  이성배
금상 원당초 4  최태웅
     계성초 3  최승제
     당진중 1  최현희
     원당중 3  허윤하
은상 정미초 3  유한나
     송악초 5  최도원
     송악초 5  김태영
     고산초 2  이서아
     송악초 4  오민지
     정미초 2  정예빈
     정보고 3  최아라
     신평고 1  박상미
     정보고 3  양유은
     당진중 1  박민수
동상 송악초 4  이현석
     원당초 4  최태현
     송악초 5  한기주
     송악초 4  조하린
     원당초 3  배서영
     계성초 4  박주현
     정미초 5  조영은
     서정초 4  홍혜원
     기지초 2  김지오
     당진중 1  이수연
     당진중 1  한국인
     당진중 1  박준수
     당진중 1  강현민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